본문 바로가기

잡담

칸쿄 콘덴스 AZR 잠깐 사용기

  오늘 중고x라 에서 AZR 새제품을 저렴하게  판다는 내용의 글을보고 급한 마음에 당장 통화후 사러 갔습니다. 사실 AZP 인지 알고 갔는데 급한 나머지 잘못보고 간거였죠.. 그래도 간김에..머...샀습니다.


  사실 칸쿄 콘덴스는 너무 유명 하기에 잠시만 검색해봐도 좋은 점들이 잔뜩 있따.  무덥고 습한 섬나라 원숭이들 ( 감정이 많아서 원숭이라 칭하겠습니다. 싫으신분 뒤로 가기 눌러 주세요 ) 이니 잘 만들었겠다 싶어서 구입 하기로 마음을 먹고 며칠전부터 중고나라에서 기웃 기웃 대고 있었다. 가격이 가겨인지라...새제품 사기에는 필자의 능력이..쿨럭...


  자 각설 하고 판매자와 만나고 박스 새거 확인하고 제품을 업어 왔는데... 여기서 잠깐!!! 다른 분들도 참고 하실것이 중고나라 에서 사는 칸쿄 콘덴스 제품은 A/S 를 확인 하셔야 합니다. 새제품이라도 구입 시기에 따라 무상 A/S 가 안될수도 있습니다. 무상 A/S가 1년인데 이게 웃긴것이 구입 시기로 부터 이기 때문에 판매자가 영수증 또는 송장등 확실한 것이 있어야 가능 합니다. 헌데 필자가 무턱대고 구입한 제품은 판매자가 선물 받은거라 하여 제품 시기도 제품 구매처도 모를뿐더러 직접 받아 그 흔한 송장번호 조차 없었습니다. 하여 제품 구입일자를 증빙할 길이 없기 때문에 시코코리아 ( 칸쿄 콘덴스 정식 판매 업체 ) 에서 대리점으로 보낸 날자를 기준으로 해준다고 하네요. 그게 벌써 1년이 넘은 시점이라 합니다. 때문에 저는 새제품을 싸게 샀다고 하지만 결과적으로 A/S 가 안되는 넘을 조금 싸게 사 왔을 뿐인거죠. 다른 구매자분들도 중고 구입시 이점 확실히 인지 하시고 구매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박스가 있어야 A/S 보내고 받을때 파손위험도 없고 비용 청구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박스 없어서 A/S 맡기시면 나중에 박스비 청구 한다고 하네요.


 제품은 이미지는 많이 나와 있지만... 그래도 산 김에 찍어서 올려보았습니다. 역시 10년전 디자인듯한 구리 구리한 모습입니다.








  제품 디자인때문에 ELD 제품으로 사고 싶었지만... 그놈의 조습 기능이 탐이나서..결국엔 이 제품을 선택 했습니다. 게다가 Eco 기능이 있기에...전기세 걱정도 아주 살짝 들어서..;; 그런데 여기서 또하나 !! 저는 콤프레스 방식보다 당연히 전력을 적게 먹겠지 하고 샀습니다만 아닙니다. 콤프레스 방식보다 전력을 많이 먹습니다. 520W !! 일반적인 국내 제품 ( 콤프레스죠..대부분이 . 데시칸트는 국내 제품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 경우 250~ 300W 와 비교해보면 확실히 높습니다.  그러나 이건 어디까지나 일반적일 뿐이고 전력소비 대비 제습 능력을 보았을때는 월등 하다고 하네요.  테스트를 못해봐서 모르겠습니다.;; 나중에 전력량 측정 해서 한번 올리겠습니다.


  정리해서 장점과 단점을 올리겠습니다.


- 장점 -

1 . 조용하다 ( 콤프레스 방식보다 ) : 확실히 조용 합니다. 다만 예민한 사람들이 옆에 켜두고 잘만큼은 아닙니다. 

2. 탁월한 제습능력 : 사무실에 받아서 테스트 해보았는데 에어컨이 빵빵하게 돌아가고 있는 상황에서도 금새 물통에 물이 차더군요. 놀랬습니다.

3. 낮은 온도 : 통풍구에 출력 되는 바람이 전혀 뜨겁지 않습니다. 아주 미지근한 정도? 그래서 이 제품을 구매한 결정적 원인이기도 합니다.


- 단점 -

1. 비싸다 : 정말 비쌉니다. ㅡㅡ 망할것들.. 좀 싸게 내 놓을 것이지... 아무튼 비쌉니다. AZP 모델 경우 88만원이니...

2. A/S : 일본 직수입품도 시코코리아에서 유상 서비스가 될지 모르겠지만 일단 한국정발품도 1년 밖에 안됩니다. ㅡㅡ  이 비싼걸 1년만 무상

3. 구린디자인 : 하아.....정말 기능면에서 너무 탁원한데.. 이거 때문에 정말 망설였어요..구린 디자인... ELD 를 살까 했는데..그건 그래도 이쁘니까.. 



블로그에 올릴 생각 하지 못하고 테스트 한다음 물을 비워 버려서 동영상도 찍지 못했습니다. 집에 가면 다시 동영상 촬영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과 가격 빼고 성능면에서만 본다면 5점 만점에 전 4.5 주겠습니다.  위닉x 뽀숑 3D 같은거 사지 마시고 콘덴스 제습기 사용 추천 합니다. 4계절 내내 사용도 가능 하니까요. 콤프레스 방식은 낮은 온도에서는 안되요~~ 괜히 섬나라 원숭이가 고심해서 만든 제품이 아닙니다. 강추 또 강추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칸쿄 콘덴스 AZR 사용기 - 2탄  (2) 2015.07.28
Ubuntu 9.04 설치 후 스샷  (0) 2009.05.07
동경 메이지 신사 안의 한 소원  (0) 2008.11.14
배경 화면 ^^  (0) 2008.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