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칸쿄 콘덴스 AZR 사용기 - 2탄

  저번에 콘덴스 AZR 잠깐 사용기를 올리고 난후 추후에 전력 사용량을 올리겠다 하였는데 필자의 게으름으로 올리지 않다가 이제야 올립니다.


  먼저 소음 부분에 대해서 궁금해 하실것 같아 영상 첨부 합니다. 콘덴스 제습기는 자동 모드에서 강력 모드로 임의로 설정 했을때 보다 더 빠르게 돌리도 합니다. 이것은 설명서에도 나와 있었는데요 더 빠른 제습을 위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바로 아래 영상에서 보시면 왼쪽 아래부분 Eco Drive 모드에 불이 꺼져 있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건 빠르게 돌때 Eco Drive 모드가 해지 되고 강력 제습을 실행 합니다. 영상에는 소리를 담아 졌을지 모르겠지만 이 영상을 찍는 짧은 시간에 물이 쪼르륵 내려 가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정말 빠르게 제습이 잘 됩니다. 제가 사는 김포 한강신도시 쪽이 워낙에 습히가 때문에 켜자 마자 미친듯이 도네요.  그래도 영상을 보시면 아시듯이 일반 우리나라 제품처럼 콤프레스 방식이 아니기에 에어컨 실외기 돌아가는듯한 소리가 나지 않고 풍량에서 나오는 소리만 나기에 소음 차이는 확실히 뛰어납니다.



이 콘덴스가 좋은 점이 잠을 자기전 틀어 놓았다가 잘때 끄고 자는게 아니라 타이머 맞추고 잘수도 있습니다. 잉?? 타이머는 다른 제습기도 다 있는거잖아? 먼 소리야?? 하실지 모르겠는데 제가 말하는 부분은 그것이 아니라 이 제습기는 뜨거운 바람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틀어 놓아도 전혀 덥지 않고 시원하게 잠을 청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어느정도 제습이되면 소리도 낮아 지기에 잠 들기 30분전 미리 틀어 놓고 하시면 좋습니다. 


  이제 전력 사용량 첨부해 드립니다. 전력 사용량은 가정용 전기 요금 측정기를 사용 하였습니다.  영상을 보면 아시겠지만 전력량을 많이 쓰는것이 아니라 저전력으로 돌았다가 필요할때 전력을 끌어 쓰는 식으로 작동 합니다.  영상에 나오는 퉁탕 거리는 소리는 와이프가 요리 하는 소리입니다. 제품 소리가 아니에요~ 아래 영상은 바로 위 영상과 다른점은 자동 모드로 시작했음에도 Eco Drive 모드가 켜져 있고 풍량소리도 전보다는 비교적 많이 조용합니다. 습한 정도에 따라 제습 모드가 변경 되기 때문이에요.





 전기 사용량 첨부 사진입니다. 아래 사진은 대기 전력 사용량 입니다. 모든 전자 제품은 대기 전력이 있으니 안쓰실때는 꼭 플러그를 뽑던지 저 처럼 온오프가 있는 멀티탭을 사용하여 꼭 끄고 다니세요~ 자나깨나 전기세 걱정하는 필자 입니다.




아래 사진은 처음 작동 시킬당시 전력 사용량입니다. 약 400w 를 사용 하네요.  일반적인 데스크탑 컴퓨터에 많이들 500W 파워가 들어가는 점을 비교해 보면서 대충 감을 잡으시면 될듯도 하네요. 




자 40분간 사용하고 난 다음 전력량을 측정 하였습니다.  저는 창을 열고 살기 때문에 실제로는 아래 보다 적게 측정 될 수도 있습니다.




   40분간 사용후 평균 100kwh 이하 사용시 예상 요금입니다. 1만원 정도가 나오네요. 이 수치는 24시간 돌렸을때 입니다. 그런데 이 제품만 쓰는것도 아니고 24시간을 돌렸는데 100kwh 전력 사용구간 보다 적게 나올 가정집은 없겠지요;;



  아래는 200kwh 이하 전력  사용시 요금입니다. 대략 2만원 정도 나오네요. 아마 이 구간은 에어컨을 사용하는 원룸에 사는 가정에서 많이 발생하는 사용량 구간이 아닐까 싶네요



  자 이제 이 구간이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나오는 구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대략 한달 요금이 3만원 정도네요. 




실제 제습후 물받이에 찬 물을 보여 드렸어야 했는데 깜빡 잊고 다 버려 버려서... 다시 찍어 올리자니 또 귀찮아서 그냥 올립니다.



  이제 사용한지 대략 일주일이 더 흘렀는데요 정말 대만족 합니다.  제품이 가벼워 바퀴가 없어도 쉽게 이동이 가능하고 ( 가벼운 이유는 콘덴스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제습기의 제습 방식은 콤프레스, 데시칸트, 콘덴스 방식이 있는데 해당 방식이 궁금하신분은 찾아 보시면 콘덴스가 좋다는걸 아실겁니다. ) 제습시 뜨거운 바람이 나지 않기에 사람이 있는 방에서 틀어 놓아도 전혀 무리가 없으며 제습 효율 또한 좋습니다.  아무쪼록 제 글이 콘덴스 제습기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칸쿄 콘덴스 AZR 잠깐 사용기  (0) 2015.07.20
Ubuntu 9.04 설치 후 스샷  (0) 2009.05.07
동경 메이지 신사 안의 한 소원  (0) 2008.11.14
배경 화면 ^^  (0) 2008.10.29